자격증 정보

의료사회복지사 연봉, 하는일, 준비하는 방법

라이프에볼루션 2021. 4. 18. 10:21

 

 

법이 개정되면서 국가자격정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일자리가 늘어날것으로 예상되고, 연봉도 타 사회복지사들에 비해 높은 편인, 꿀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의료사회복지사 인데요


궁금해서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현재 인터넷상에 정보가 거의 없었습니다. 지식인이나 N사 포털을 검색해보아도 제목만 그렇지, 실제로 내용을 보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대한 정보만 있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현직 의료사회복지사 선배님께 직접들은 정말 실질적인 의료사회복지사 정보에 대해 공유해볼까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싶으신 분들만 읽어주세요. 특히, 같은 직장내에서 1급 자격증이 있다고 돈을 더 많이 주지 않아서 불만이신분들을 집중해서 읽으신다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정보 얻어가실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국가 자격증으로 변경"

1급 자격증이 필수로 요구되는 의료사회복지사 의 경우 아무래도 전문성이 요구되고 근무여건, 연봉 등에서도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국가 자격증이기 때문인데요

 



2018년도에만 해도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이 발효되지가 않아서 의료사회복지사협회에서 발급해주던 민간자격증이었지만 이번에 법이 개정되면서 국가자격증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그 효용성이 말도 안되게 높아졌습니다.

 


아시겠지만 민간자격증 vs 국가자격증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 그 중 한개가 회비 문제인데요, 2020년 12월부터 정식 국가자격증으로 인정받으면서 이제 더이상 회비를 내지 않아도 되는것도 좋은것 중 하나입니다. 즉, 2021년부터 처음으로 의료사회복자사 라는 국가 자격증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의료사회복지사 연봉"

따라서, 전문적인 직업으로 나라에서 인정을 받게 되었기 때문에 연봉또한 당연히 오르게 될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요새 지역사회중심 통합 돌봄서비스 가 시행되고 있는만큼, 그 일자리 수요도 급격히 늘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아주 유망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연봉도 다른 사회복지사들보다 더 많이 받습니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대학병원의 경우는 기본 초봉 3천만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사립병원의 경우는 더 높게 시작한다고 합니다. 호봉은 매년 조금씩 올라가고 진급해도 올라가기 때문에 일반 직장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격요건

 

1급 자격증 취득, 1년간 병원에서 수련을 1000시간 이상 할 경우에 시험볼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론교육, 사례연구 등을 해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진입장벽이 높은 대신, 임금도 지급이 되기 때문에 1년이라는 수습기간동안 경제적으로 큰 부담은 없게 되어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수련만 하더라도 자연적으로 시험준비가 되기 때문에 자격요건도 채우면서 돈도 벌고, 동시에 시험준비도 되니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사회복지사 는 무엇보다 평생 일할수있는 직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경험해 볼수 있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시험과목

 

시험과목은 의료사회사업 실무론, 의료사회복지윤리, 제도및 법제 이렇게 3개며 5지선다형입니다. 객관식 50문항 50점에 시험시간도 50분입니다. 논술형 문제도 50점이구요

 

 


합격기준

객관식 주관식 합쳐서 60점 이상이면 의료사회복지사 에 합격할수있으며 과목은 학교에서 선택과목으로 공부하거나 대부분 수련기간에 함께 공부할수있다고 합니다. 수련기간만 잘 이수한다면 시험준비는 어려움이 없다고 하니, 이게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lifevolution.tistory.com/93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 연봉 1억! 돈되는 자격증

안녕하세요, 세상에 있는 모든 꿀 자격증 정보를 알려드리는 Moon입니다. 오늘은, 정년 없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연봉 1억 이상을 찍을수 있는 자격증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못믿으시

lifevolution.tistory.com

 

lifevolution.tistory.com/96

 

아이돌보미 자격증, 1554억 예산이면 연봉 얼마일까?

얀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성별, 나이, 학력 에 전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경쟁률이 낮은 꿀 자격증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연봉도 꽤 쎄게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임에도 불구하고

lifevoluti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