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정보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 연봉 1억! 돈되는 자격증

라이프에볼루션 2021. 3. 19. 12:52

안녕하세요, 세상에 있는 모든 꿀 자격증 정보를 알려드리는 Moon입니다.

오늘은, 정년 없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연봉 1억 이상을 찍을수 있는 자격증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못믿으시겠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미 TV에서 보도될만큼 공신력이 있는 정보이니, 

3분만 집중해서 이 포스팅을 읽으신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루트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지원해 볼 수 있는 도로교통사고감정사 ?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체계적으로 분석해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고 규명하는 업무를 하는 사람입니다. 법정 분쟁 해결을 위한 정보도 제공하는 직업으로,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 루오션이라 경쟁률이 적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자료출처:도로교통공단)

 

쉽게 말해 자동차 사고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수치로 계산해서 보여주는 직업인데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아도 되고, 중학교 정도의 간단한 방정식만 풀줄 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것이 도로교통감정사 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차원적인 물리학이 아닌 속도구하는 정도의 계산방식만 익히는정도의 수학계산능력만 함양하고 있으면 됩니다. 현장흔적을 분석해서 원인 파악후, 수치로 계산하는 게 주 업무이기 때문에 복잡하고 머리아픈 계산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해가 늘어갈수록 자동차 사고로 인한 손실비용이 늘어나고 있어 (2017년 기준 23조 6천억원) 그만큼 사고건수도 많고 처리해야하는 일이 많다는 의미인 만큼 수요는 꾸준히 늘 것으로 보고 있어 2021년 유망직종중 하나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ECU 라는 자동차 내부의 컴퓨터 장치가 있고 요새출시되는 자동차는 전부 전자제어로 움직이기 때문에 기록이 다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록만 추출해서 사고원인분석에 사용하면 되니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얻는 방식도 비교적 쉬운 게 도로교통감정사 입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는 보험 회사 소속?

 

No! 아닙니다. 보험사 소속이 아닌 프리랜서일뿐 단지 그쪽에서 도로교통감정사 에게 의뢰를 주는 방식으로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80% 정도는 보험사에서 들어오는 의뢰고 20%는 개인적으로받는 의뢰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시간에 쫓기지 않게 자유롭게 일할수 있다는 것도 도로교통사고감정 일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뢰의 경우는 아무 잘못이 없는 것 같은데 가해자가 된 경우 억울한상황일 경우에 많이들 의뢰를 한다고 하네요. 심지어는 경찰에서 가해자로 처리한 상황에서도 본인이 가해자가 아님을 입증하고 싶을 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에게 의뢰를 맡긴다고 합니다.

 

 

 

 

일하는 시간은 얼마정도 소요?

교통사고 원인 조사분석기간은 보통 짧게는 5일, 길게는 10일정도 소요되는 일이라 건수 대비 지급이 많은 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조건?

 

 

특별한 자격없이, 누구나 관계없이 쉽게 지원할수있다는 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의 메리트인데요, 낮은 진입장벽에 비해 도로교통공단에서 정식으로 발급해주는 공인자격 이기 때문에 그 효력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2020년 기준으로 총 4500명의 취득자밖에 없다고 하니 경쟁률이 쎄지 않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얼마나 쓸모 있는 자격증일까? (가산점, 취업에 유리?)

 

 

2018년부터는 교통안전 담당자로 지정 가능한 자격으로 고시됐기 때문에 운수업체와 같이 교통사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느 분야에 취업하기 아주 좋은 도로교통감정사 자격증입니다.

 

 

 

또, 경찰공무원 채용시 4점, 도로교통공단 채용시 5점가산점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자격증 수당도 별도로 주기 때문에 공무원이나 공기업 취업 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정부산하기관이나 교통용역업체 교통관련 기업체, 보험사에서도 자격수당을 별도 지급해주기 때문에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이며 사설 감정소를 개업할 경우에는 정년 걱정없이 일할수도 있다는 게 요즘같은 빨리 짤리는 시대에 딱맞는 자격증이 바로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이네요.

 

 

 

어때요? 퇴직 걱정없이 내마음대로 일할수도 있고, 연봉도 1억이상 벌수 있는 꿀같은 직업같지 않나요? 그리고 누구나 지원도 가능하고! 저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한번 준비해보려고 해요 (노후를 위해!)

이 름
나 이
연락처 --
상담시간
문의사항
개인정보수집이용   정보제3자제공
신청시 전화로 연락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