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정보

아이돌보미 자격증, 1554억 예산이면 연봉 얼마일까?

라이프에볼루션 2021. 4. 17. 10:10

 

얀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성별, 나이, 학력 에 전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경쟁률이 낮은 꿀 자격증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연봉도 꽤 쎄게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지금이 지원하기 딱 좋은 시기" 인 아이 돌보미 자격증입니다.

 

아이 돌보미 란?

 

 

대한민국이 정식으로 인정하는 아이돌봄 서비스 를 제공하는 사람을 아이돌보미 라고 하는데요, 신체 건강한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은 자격증 입니다. 하지만 그 효용성은 굉장히 좋은데요, 왜냐하면 연봉이 꽤 되기 때문이죠.

 

 

 

2020년에 비해 2021년에는 정부예산이 무려 2배나 올라, 1554억을 지원받는 정부지원 일자리로서 채용인원이 지난해에 비해 2배 오른, 8,000명이나 이르고 있습니다. 기본 최저임금 시급 + 각종 수당 및 상여금이 두둑해서 꿀 자격증으로 알려지고 있는 아이 돌보미 인데요

 

 

야간, 휴일, 연장근로 시에 50% 추가할증도 붙어서 페이도 좋으면서, 주휴, 연차수당 및 명절 상여금, 교통비까지 모두다 지급이 되기 때문에 정말 좋은 정부직접지원 일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아이 돌봄 서비스 에 대한 소개가 있었던 만큼, 점점 인기가 있어지고 있는데요, 경쟁이 현재는 치열하지 않아서 정말 시도해볼만한 직업군인것 같습니다.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와 헷갈리시는분이 있는데요, 굉장히 다릅니다. 어떻게 다를까요?

 

 

 

일단, 아이돌보미 는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은데요, 우선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양성해주는 특별한 시스템을 지니고 있는데에 반해,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국가자격이기 때문에 국가자격을 취득해야 그 다음 인정돼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이 돌보미 가 훨씬 더 쉽다고할 수 있습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자체가 양육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 한해, 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울 것이 없는 일입니다. 수요도 굉장히 많은데요, 구체적으로 약 7만 가구가 넘는 인원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일자리는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는게 큰 장점입니다.

 

하는일은 무엇인가요?

 

 

아이 돌보미 가 주로 하는일은, 어린 아이들에게는 유아식 먹이기, 젖병 소독시키기, 지거귀 갈기, 목욕 등 영아 돌봄과 관련된 전반적인 일입니다. 이후 나이대 아이들은, 부모가 올때까지 임시보육, 놀이활동, 준비된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등의 일을 합니다.

 

 

 

한마디로 아이 돌봄서비스 인거죠. 일을 하고 난 후에는 온라인으로 활동일지를 작성해서 제출하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은 일처리도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연봉은 얼마나 될까?

 

아이 돌보미 활동수당은 최저시급과 연계해서 비슷한 수준으로 시작을 하는데, 유형별로 추가수당이 더 붙고 야간,연장,주말근무 시 시간당 기본 시급의 50%를 추가할증해서 받습니다. 따라서, 아이를 맡긴 부모님이 야근이나 회식등으로 늦는 일이 발생할 때 일을하면 돈을 더 많이 받게 되는 겁니다. 규정도 확실해서, 안심하고 받는다고 하네요.

 

 

 

연차수당, 주휴수당, 명절 상여금도 꼬박 꼬박 잘 나오는데 5년 이상의 경력자의 경우는 가산되기 때문에 60만원, 3년 미만은 20만원 을 받게 됩니다. 경력에 따라 차등지급이 되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유리한 직업입니다. 추가적으로, 지역과 거리에 따라 1일 1회 교통비도 지급돼서 아이돌보미 의 근무 조건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선발은 어떻게 되는 걸까? (feat. 양성과정)

 

서류 심사 > 면접심사 과정을 거치는데 만약 보육이나 유치원 교사, 초중등 교사, 간호사, 장애아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가산점이 부가돼 우대를 해줍니다. 민간 베이비 시팅 자격증도 있는거 아시죠? 그것들도 있으면 유리하다고 합니다 (공식인정은 아니지만요).

 

 

 

면접심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또는 심리전문가, 지자체 공무원, 서비스 제공기관 담당자가 면접을 진행하는데 면접일에 인적성 검사를 하고 총점 60점 이상 받는 사람 중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에서 최종 합격하면, 양성교육을 받게 되는데 이론 80시간, 실습 20시간 해서 총 100시간을 채우면 아이 돌보미 자격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꽤 쉬운 조건이죠? 실습은 기존에 계시는 아이 돌보미 서비스 하는분과 함께 2인 1조로 가정에 방문해서 실습하는 형식이라 어려울게 없습니다.

 

 

 

교육비는 15만원인데, 수료후 6개월 내 120시간 근무를 하면 100% 전액 환불을 해주니 손해볼게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선발 후에 교육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격이 되면 바로 신청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신청방법

 

N사 검색창에 아이돌봄 서비스 를 검색하면 1번째로 나오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누구나 아이 돌보미 가 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게 은근 쉬워요! 해당 거주지역 모집공고에 들어가서 확인후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내고 지원하면 끝!

 

 

 

 

오늘은 2021년도에 8,000명 인원을 선발하는 정부직접 지원 일자리인 아이 돌보미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지원이 가능하고 돈도 따로 들지 않기 때문에, 경쟁률이 커지기 전에 관심있다면 바로지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lifevolution.tistory.com/94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인정된다?

안녕하세요, 꿀자격증을 소개해드리는 라이프해커스에요. 오늘은 동물을 좋아하는 동시에 "돈벌수있는 방법" 에 관한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바로, 2021년 신설되는 동물보건사 자격증 정

lifevolution.tistory.com

lifevolution.tistory.com/93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 연봉 1억! 돈되는 자격증

안녕하세요, 세상에 있는 모든 꿀 자격증 정보를 알려드리는 Moon입니다. 오늘은, 정년 없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연봉 1억 이상을 찍을수 있는 자격증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못믿으시

lifevoluti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