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활 정보 & 꿀팁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3,000원 이득 보는법?

라이프에볼루션 2021. 3. 5. 11:00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삼성 갤럭시 폰에 vs 아이폰 에서 결제할때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YOUTUBE PREMIUM 멤버쉽을 3천원 더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없이 편안하게 시청가능하고, 화면이 잠긴상태에서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비행기에서도 오프라인으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하다는 등 편의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youtube premium 멤버쉽,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이상한 점 하나를 발견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따져보고 해야 하는이유"

 

 

바로, 애플사의 아이폰이나 아이팟, 아이패드 또는

삼성, LG 등 제소사의 핸드폰을 이용했을 때

기기 마다 책정되는 유튜브프리미엄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멤버쉽 가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옵션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결제하는 것이도 두번째 옵션은 PC 웹을 이용한 것이죠. 

 

 

 

제가 직접확인해본 결과, PC에서 할때와,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를 할때의 가격이 서로 달랐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보이듯이,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시 1달 구독료는 11,500원 이었던 반면 (아이폰 기준) 안드로이드 OS 에서는 월 7,900뭔으로 더 저렴했습니다.

 

(아이폰 결제시 YOUTUBE PREMIUM 구독료)

 

 

 

부가세 포함한다면 약 8천 690원으로 여전히 1만1천 500원보다는 약 3천원정도 더 저렴한 것이죠.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왜 아이폰에서는 더 비싼것인가? 의아해서 좀 더 찾아봤습니다. 혹시 아이폰에서는 숨겨진 다른 혜택을 더 주는건가?

 

 

 

 

하지만 눈을 씻고 찾아봐도 특별한 혜택이 전혀 없었습니다. 동일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달랐던것이죠. 똑같은 서비스를 안드로이드가 아닌 애플 IOS라는 이유로 특정앱이 더 비싸다라는건 사실 전혀 이해할수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직접 고객센터로 메일로 문의했더니 날아온 답변은 신기했습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폰 유저는 대부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중이실거고 아이폰유저라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서 사용할텐데 APPLE APP STORE 에서 수수료를 더 받아가기 때문에 더 비싸다는 거였어요.

 

 

 

 

 

 

그런데, 사파리나 크롬 등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면 7,900원이니, 이렇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를 하면 "호갱"당하는 것입니다. 한달에 3천원씩 눈트고 코베이는 식으로 손해보고 있는거에요.

 

 

 

 

취소해야할까?

 

애플은 본사 앱에서 이뤄지는 결제에 한해서 30%정도의 커미션을 요구하고 있는데 반해, 구글은 자사 앱에서 결제를 한다면 별도의 비용을 따로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미 애플 스토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를 이미 했다면, 구독을 취소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다시, PC 나 안드로이드 폰 등애서 다시 멤버쉽을 가입하는 것이 돈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은 1번 결제하고 나면 "계정 종속" 의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말해, 결제한 계정으로 안드로이드든, 애플제품이든 어떠한 기기로도 유튜브로 로그인 가능하기에,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기기를 상관하지 않고, 아이디 비번만 동일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을 한다면 "호구"가 되는 것입니다. 집 컴퓨터나 다른 노트북으로 멤버쉽 가입을 하시고 해당 아이디를 이용해 아이폰에서 서비스 즐기시면 1년 기준 약 3만 4천원 정도 더 싸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절대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결제 하시면 안됩니다! 아셨죠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