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활 정보 & 꿀팁

파일관리 프로그램, 찾는데 1초?

라이프에볼루션 2021. 2. 24. 04:05

 

 

파일찾는데 아직도 헤매시나요?

 

분명 저장해뒀는데, 어디있는지 기억도 안나고, 못찾겠다구요?

 

 

 

 

오늘은, 컴퓨터를 좀 사용한다는 사람만 알고있다는, 무료지만 강력한 파일관리프로그램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찾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뺏기고 계시다면 3분만 집중해서봐주세요!

 

 

 

 

*이런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파일관리 잘 안하시는분, 

2) 저장위치를 자주 기억하지 못하시는분,

3) 폴더가 너무 많아서 복잡하신분

 

 

 

 

윈도우 탐색기에도 파일 찾는 기능이 있지만 너무 느린게 사실이죠. 지금당장 '미로' 라고 검색해보아도 내 컴퓨터를 모두다 뒤져보려면 3분은 족히 걸릴거에요. 

 

 

 

 

하지만 "Everything" 이라는 파일관리프로그램 을 사용하면 똑같이 검색했을 때 1초만에 컴퓨터 안의 파일을 찾아줍니다. 일단, 검색창에 아래 그림과 같이 검색하고, voidtools 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에브리띵이라는 게 뜨죠? 별볼일없는것처럼 보이지만 굉장히 강력한툴이에요. 본인 컴퓨터 사양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저는 64피트여서 이걸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아래 그림처럼 "search everything" 이라는 게 시작화면에 보일거에요. 이를 눌러 실행해줍니다.

 

 

처음 실행을 하면 내 PC에 파일들을 몽땅 스캔합니다. 그래서 약 1-2분정도 셋팅시간이 걸릴테니 이점 참고하세요.

 

스캔이 끝나면 왼쪽 하단에 PC에 얼마나 많은 파일이 저장돼있는 지 보여줍니다. 저의 같은 경우는 약 120만개의 파일이 있네요 ㅎㄷㄷ

 

 

 

이제, 오른쪽 상단의 필터를 통해서 찾고자 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줍니다. 예를들면, "폴더"를 찾고싶다 하면 그걸 눌러주고요, 음악파일을 찾고싶다하면 음악파일을 눌러줍니다. 제가 파일관리 프로그램 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폴더찾기에요.

 

 

 

 

파일 관리프로그램가장큰 장점은 바로 "누르자마자 바로 찾아진다"는 거인데요, 예를들면 "인강"이라고 검색하면 단 1초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파일을 찾을수 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거같아보여도, 윈도우 탐색기로 한번 "인강"이라고 검색해보세요. 내 PC를 스캔하는데 3분이상은 걸릴거에요. PC 검색기능은 느릴뿐만 아니라 정확성도 없어서 가끔은 못찾는경우도 많아요.

 

 

 

 

 

또, 이 everything 파일 관리프로그램 의 장점은, 몇가지 명령어로 좀 더 효율적으로 파일을 찾을수있다는거에요. 예를들면, 재주ㅣ여수 라고 검색하면 각각의 단어가 포함된 파일들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단어를 빼고 검색을 하고싶다하시면, 단어 앞에 느낌표를 붙이시면 돼요. 예를들면, !밤바다 라고 한다면 밤바다 라는 단어가 제외된 파일명들을 검색해주는 것이죠.

 

 

 

 

그리고, 내 컴퓨터 전체가 아니라 원하는 드라이브 내에서만 검색을 하고싶다하면 C: 처럼 드라이브명 뒤에 : 를 붙여서 검색해주면 됩니다. 예를들면, C:*.jpg 라고 검색을 하면 C 드라이브안의 jpg 파일을 검색해달라는 명령어인거죠. 

 

 

 

어떠세요? 무료 파일관리프로그램 치고는 굉장히 빠르면서도 다양한 명령어기능도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한글파일을 찾을때 C:*.hwp 이라는 명령어를 많이 사용해요. 그러면 한글파일들만 찾아줘서 편하더라구요~

 

 

 

그뿐만 아니라 "빈폴더" 를 찾는기능도 있어요. 어떻게 찾냐면 empty: 라고 치면 PC안에 비어있는 폴더들만 따로모아서 보여줍니다. 이게 언제유용하냐면, 빈폴더들은 왠만하면 쓸데없는 파일들이잖아요? 그래서 삭제를 해야하는데 이때 주로 써요!

 

 

 

그리고 아래그림처럼 파일창에서도 파일관리프로그램 을 사용할수있어요. 예를들면 H 드라이브 안에 있는 특정폴더에 얼마나많은 파일이 있는지, 그리고 거기서만 검색하고싶다면 오른쪽 우클릭해서 "everything검색"을 누르면 돼요. 굉장히 빠르고 직관적이죠?

 

 

 

 

 

오늘은 빠르고 쉽게 파일 찾게 해주는 무료 파일관리프로그램 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맘에드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