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활 정보 & 꿀팁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10초만에 하는법

라이프에볼루션 2020. 11. 18. 09:21

 

 

 

내가 운전면허 언제 취득했는 지 기억하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특별히 외우고 다녀야 할 일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간혹가다가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운전면허증일 꺼내서 확인해보지만 운전 면허증에는 발급일/갱신일자 는 있지만 취득일자는 없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10초만에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하는 무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니까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주세요.

 

 

 

 

 

 

Step 1. 이파인 (eFINE) 접속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는 eFine (이파인,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시스템) 공식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이파인 이라고 치시고 제일 먼저 나오는 공식사이트를 클릭하세요.

 

 

 

 

Step 2. 운전면허 조회 클릭

그럼 아래 그림처럼  "운전면허조회"를 클릭합니다. 익스플로어 또는 크롬으로 접속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Step 3.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래 그림처럼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하기 위해서는 이름, 주민번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Step 4. 발급일자 확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고 다시 운전면허 조회를 누르면 아래그림처럼 개인정보가 나옵니다. 성명, 운전면허 번호, 운전면허 취득일자, 소형 대형 구분 등등. 그 중 아래 빨간박스쳐져있는 곳을 보면 취득일자가 나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 진짜 쉽죠? 이파인에서는 취득일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있어요. 예를들어, 내 운전면허증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진위여부도 조회가 가능하구요, 벌점은 얼마나 기록돼 있는 지 알수 있습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실수해서 운전면허가 정지 또는 결격사유가 생겼다면 얼마나 오랫동안 기록이 됐는지도 조회가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사고가 났을 때 교통사고가 내 운전면허증에 기록이 돼있는지 안돼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는 거에요.

 

 

 

 

 

오늘은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운전면허증에 적혀있는 날짜는 운전면허증 발급일 입니다. 취득일이 아닙니다. 물론 면허를 처음 취득하면, 발급일과 취득일이 동일하겠지만, 지갑을 잃어버려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은 경우에는 운전면허증에 이 재발급 날짜가 찍힙니다.

 

 

 

 

따라서, 내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 를 위해서는 이파인에서 확인하셔야 하는거에요! 절대로 운전면허증에 적혀있는 날짜가 아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