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활정보

드림렌즈, 장점 & 부작용 총정리

라이프에볼루션 2021. 2. 9. 14:34

 

 

하드렌즈, 눈건조 때문에 너무 불편하시지 않나요?
라식, 라섹 해서 안경 벗고싶긴한데, 수술하자니 너무 무섭진 않으세요?
운동할 때 하드렌즈, 잘못하면 큰일날까봐 두렵진 않으시구요?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이라면 안경은 미용상 끼기 싫고, 그렇다고 하드렌즈를 끼자니 불편하고 고민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초등학생때부터 안경을 껴와서 안경끼는게 얼마나 불편한지 알거든요. 더군다나, 여성들은 "외모"에 지장을 주니 안경쓰는걸 더 기피하게 되죠.

 

 

 

 

그런데, 제가 초등학생 때 렌즈를 맞추려고 안과를 간적이 있는데요, 처음에 꼈는데 눈에 이물감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눈 깜빡거릴 때마다 뭔가 있는거 같아 집중도 아예 안되고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뿐만 아니라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데 뭐 공놀이를 하다가 공에 눈을 세게 맞기라도 하면 큰일나지 않을까? 겁도 많이 나더라구요. 그것도 그렇고, 매일 자기전에 렌즈 빼는것도 은근 귀찮고..

 

 

 

잘 때만 끼면 눈이 잘보인다고?

드림렌즈

 

 

 

 

그래서 사실 대학들어가자마자 하드렌즈는 포기하고, 라식, 라섹에대해 많이 알아봤습니다. 근데 그마저도 수술이라서 그런지 무섭더라구요 (워낙 내몸에 칼들어오는걸 싫어해서..) 그러다 우연히 "잘때 껴주기만 하면 낮동안 잘보인다" 라는 드림렌즈 를 알게되었습니다.

 

 

 

학교 가려고 기다리는데 갑자기 버스에 떡하니 저 문구로 드림렌즈 광고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날로 안과에 찾아가서 드림렌즈 가 뭔지, 어떻게 하는건지, 진짜 낮에 잘보이는지, 부작용은 있는지 등 꼬치꼬치 의사한테 캐물었습니다. 오늘은 의사에게 직접 제가 들은 드림렌즈 의 "장점" "단점" 에 대해 다 ~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가격도 알려드릴게요.

 

 

 

 

 

ㅣ 드림렌즈 란?

꿈꾸면서 낄 수 있는 렌즈가 바로 드림렌즈 입니다. 정확하게 이야기 하자면 각막의 가운데 부분을 평평하게 눌러주는 렌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막이 평평해지면 근시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근시있으신분에게 특별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림 렌즈

 

 

 

Q. 왜 꼭 밤에 껴야할까?

 

 

 

각막을 평평하게 해주는 게 드림렌즈 의 역할이기 때문에 낮에는 활동성이 많아 평평해지는 효과가 적기 때문에 밤에 껴주는것이 더 효과적인 것입니다.

 

 

 

 

 

ㅣ 드림렌즈 효과, 얼마나 오래?

드림렌즈 는 아쉽지만 단기간에 효과보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드림렌즈 없이도 1달 2달, 이렇게 지속적으로 효과보지는 못합니다. 약 2-3일간 착용을 안하면 원래 각막 모양으로 원상복귀 하기 때문에 시력이 좋아질수 없는 한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잘때 꾸준히 드림렌즈 를 끼고 자면 적어도, 그 하루는 시력에 이상없이 잘 보이게 됩니다!

 

 

 

 

 

드림렌즈 = 근시 에방 효과

 

 

 

드림렌즈 를 끼면 근시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니, 성인 뿐만 아니라 눈이 급격하게 자라는 아이들(초등3학년 ~ 중학교 3학년) 에게도 드림렌즈 를 끼게 하는 부모님들이 심심치 않게 있다고 합니다.

 

 

 

 

 

 

 

 

ㅣ 드림렌즈 단점?

드림렌즈 의 단점 중 하나는, 잠에 민감한 편이시라면 이물감 때문에 처음에는 잠을 청하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잘때 불편한걸 감안할 수 있는 것이 렌즈를 뺐는데 낮에도 시력이 너무 잘보인다! 하는 신기함과 성취감, 기쁨이라고 하네요. 

 

 

 

 

 

실제도, 초등학생들도 드림렌즈 끼고 자는걸 불편해하는 아이들이 많지만 그와 반대로 낮에 시력이 잘보인다는 걸 알기 때문에 또 오히려 잘 참기도 한다고 하네요.

 

 

 

 

Q. 세척은 어렵지 않나요?

 

 

 

 

드림렌즈 를 하게 되면 전용 세척액과 보존용기, 단백질 제거제 등 보조 용품이 뒤따라 옵니다. 따라서 전용 세척액으로 세척하기만 해서 그닥 불편하지는 않다고 해요.

 

 

 

 

ㅣ 드림렌즈 가격 ?

드림렌즈 가격은 천차만별이더라구요. 특히, 어린이용 드림렌즈 는 성인용보다 더 비쌌습니다. 통상적으로, 양쪽눈 기준으로 약 10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싼건 우리 눈에 끼기 꺼림칙하잖아요? ㅠ 근데 만약 한쪽만 교정하신다면 약 50만원 안짝이 적당한 드림렌즈 가격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근시 예방 에 도움이 되는 드림렌즈 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고도 근시 를 앓고 계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고도 근시, 자가진단 방법 (feat. 치료법)

ㅣ 고도근시란? 근시란 "가까운 시력" 이라는 뜻으로, 가까운 물체는 잘 보이나, 먼 곳이 잘 안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흔히 "눈이 안좋다" 말할 때 나는 "마이너스 5야" 등으로 -값을 붙이는데요,

lifevoluti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