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생활 정보 & 꿀팁

스마트스토어 후기 (1달 300만원 버는법)

라이프에볼루션 2021. 1. 8. 16:3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고민중 이신가요?

하루에 1시간 투자로 월 100만원 순수익 얻어보고 싶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로 월급 외로 1달에 300만원 벌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집중해서 봐주세요. 같은 직장인으로서 직접 부딪히고, 경험하고 얻어낸 팁을 하나 하나씩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아직 스마트스토어 후기 1편을 보지 않으셨다면 먼저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먼제 저의 2020년 12월 스마트스토어 정산액 을 증거자료로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위 금액은 "정산액" 으로서, 네이버스마트 스토어수수료를 제외하고 제 통장에 찍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의 수수료가 약 3~5%인 것을 감안하면 매출액은 3백만원보다 조금 더 많겠네요. 

 

 

 

제 스마트스토어 후기 1편 에는 아주 기본적인 상품소싱 3곳, 중국어/영어 1도 몰라도 원어민과 이야기하는 법, 키워드 잡는법, 잡기 위해 써야하는 사이트 등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1편에서 알려드린 "키워드"의 함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키워드 함정?!

 

 

 

 

상품 소싱 전, 많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주자들이 아이템스카우트를 활용하여 상품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은 스마트스토어 후기 1편 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제가 1편에서, 한달 검색수 대비 상품수가 적은 키워드를 사용하라고 말씀드렸죠.

 

 

 

 

 

하지만 이 방법에는 크나큰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보여지는 상품수와 한달검색수가 실제 상황과 다를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두꺼운 매트" 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수가 489172개, 한달 검색수는 2080으로 상품수가 월등히 앞서는 것을 볼 수 있죠.

 

 

 

 

 

따라서, 검색수 대비 상품수가 월등히 많기 때문에 이 키워드는 상품키워드로 적합하지 않은 키워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에서 월 매출 3백만원 넘게 찍은 경험자로서, 이 방법은 위험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상품수가 아이템스카우트에 정확히 반영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네이버쇼핑에 지금 두꺼운매트 로 검색해보세요. 그럼 아래그림처럼 다양한 상품이 보이실 겁니다. 1페이지에 진열된 상품을 쭉 둘러보시면 의아한 점이 보이시지 않나요? 바로, 두꺼운 매트를 검색했을 때 애어매트리스도 진열되어 있고, 자동차 에어매트도 진열되어 있다는 겁니다.

 

 

 

 

 

 

 

이 상품들은 두꺼운 매트와는 상관없음에도 불구하고 두꺼운매트라고 검색하면 상품이 뜨고, 이 상품들이 고스란히 아이템 스카우트의 "상품수" 란에 카운트가 되죠. 다시말해, 아이템스카우트에서 보여지는 상품수에는 "거품" 이 들어있다는 겁니다.

 

 

 

 

 

못믿으시겠으면, 직접 여러 상품키워드를 검색해보시고, 실제 상품수가 매칭이 되는지 살펴보세요. 아마 금방 느끼실 겁니다. 

 

 

 

 

경쟁률 낮은 황금 키워드 찾는 방법

 

 

 

자, 이제 사이트에 보여지는 상품수에 "허수"가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이제 이를 이용해야합니다. 많은 스마트스토어 입주자들이 아이템스카우트의 상품수를 그대로 믿고, 상품수가 검색수보다 많다면 그 키워드의 상품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성공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할 전략은 바로 직접 "상품수"를 카운팅해보는 겁니다. 예를들면, 아이템스카우트에서 키워드를 쳐서 월간검색수를 확인하고, 그 후에 직접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여, 해당키워드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상품몇개나 있는 지 체크하는 겁니다.

 

 

 

 

너무 힘든 작업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힘든 작업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는 일이기도 하죠. 따라서, 남들이 안할때 우리는 해야 진정으로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성공 으로 갈 수 있는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판매하는 제품 중 2개가, 아이템스카우트로 검색할 때에는 경쟁강도가 너무 센 제품이지만, 실제로는 경쟁자가 단 2명뿐이었던 키워드의 상품이었습니다.

 

 

 

 

 

 

결과는? 현재, 꾸준히 하루에 2-3개씩은 팔리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한개당 5천원의 순수익이 난다고 가정했을 때는 하루에 1만 5천원씩 꾸준히 들어오는 셈이죠. 어떤가요, 내가 한 노력이라고는 키워드 검색하고 상품수를 직접 비교해보는 것 뿐이었는데, 노력 대비 이정도면 괜찮은 수익 아닌가요?

 

 

 

 

만약 이런 키워드를 10개, 20개 발견해서 남들보다 빨리 선점한다면? 그러면 여러분들도 저처럼 스마트스토어 후기 글을 작성하는 위치까지 금방 가실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도, 지금까지도 이 작업을 게을리 하지 않고, 상품소싱도 이렇게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한계는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야하는 지 모르는 데에 있죠. 아무리 생각해도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소용없겠죠. 다음편에는, 생각 없이도 상품 키워드를 1만개, 2만개 얻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후기 3 편을 기대해주세요~!

 

lifevolution.tistory.com/8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후기 (한달 수익 410만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직 입점 안하셨나요?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구요? 직장인이라 시간이 없을것 같다구요? 이 글은 직장인으로서 스마트스토어를 할 지 말 지 고민이신

lifevoluti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