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제품 리뷰/커피

캠핑용 커피머신, 스타레소!

라이프에볼루션 2020. 10. 6. 16:15

캠핑용 커피머신, 스타레소 미니

 

ㅣ스타레소란?

스타레소(Staresso)란, 전기나 배터리 등의 장치가 전혀 필요 없이, 몇번의 펌핑만으로 원두 또는 네스프레소 캡슐을 사용해 풍부한 크레마의 에스프레소를 추출 할 수 있는 휴대용, 캠핑용 커피머신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스타프레소 미니 (Stapresso mini)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휴대용 커피 메이커로 전세계 22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해외에서는 캠핑용 커피머신으로 더 잘알려져 있는 스타레소, 본격적으로 설명해드릴게요.

 

 

 

 

 

 

ㅣ미국 아마존이 선택한 스타레소

 

 

스타레소 미니 캠핑용 커피머신은 미국 아마존에서 직접 추천하고 선택한 핫셀링 커피 메이커에요. 출시되자마자 바로 커피 관련 제품에서 베스트 셀링은 물론, 2020년 10월 기준 약 700개의 리뷰가 달린 제품이에요. 많은 리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평점은 4.8/5.0 이라, 스타레소 미니 의 기능과 퀄리티는 이미 입증이 되었죠. 

세계 3대 디자인 상, reddot 수상 한 스타레소

스타레소가 기능이 좋은 것 뿐만아니라 디자인적으로 세계 탑클래스임을 증명했는데요, 바로 세계 3대 디자인상레드닷 어워드에서 휴대성과 기능은 증진시키고, 무게와 크기는 낮췄다는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수상했다고 하네요. 그럼, 얼마나 디자인이 좋길래, 세계적인 디자인상까지 받았을까요? 일단 크기부터 보면, 6cm*6cm*15cm 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휴대용 커피메이커에요. 한손으로도 들고갈 수 있으니 당연히 캠핑시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그래서 별명이 캠핑용 커피머신이죠. 그런데, 어떻게 이렇게 작은 녀석이 맛좋은 커피를 내려주는 걸까요?

 

 

 

ㅣ사용방법

1. 스타레소 미니에 캡슐커피를 넣기 전에 우선 캡슐 커피 혹은 분쇄된 커피를 필터 바스켓에 넣어줍니다.

2. 계량 스푼으로 살짝씩 눌러줍니다 (탬핑 작업)

3. 워터챔버 (스타레소의 물담는 부분)와 결합해 조여줍니다.

4. 슬리브와 컵을 결합해 줍니다.

5. 스타레소 워터 챔버에 뜨거운 물을 50-80ml 정도 붓습니다 (스타프레소 챔버 내에는 눈금이 있으니 보고 잘 넣어줍니다)

6. 뚜껑을 닫고 챔버 안의 물이 다 빠질때까지 펌핑을 해주면 커피가 내려집니다.

 

 

 

 

ㅣ스타레소의 강점 1 - 다양한 커피 캡슐과 호환 가능

스타레소는 작은 휴대용 커피메이커이지만 다양한 커피캡슐과 호환이 가능하여 많은 커피 러버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호환이 가능한 커피 캡슐 종류로는 네스트페로 호환 캡슐, 벨미오, 스타벅스, 투썸 등이 있어서 본인의 기호에 맞는 커피를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면서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캠핑갔었을 때 고기먹고 나서, 입가심 할 겸 커피한잔 하는걸 정말 좋아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캠핑시에는 스타벅스 커피 캡슐을 갖고 다니는데 스타벅스 커피맛이랑 똑같습니다 ㅋㅋ 굳이 스벅갈필요 없어요. 그냥 이 캠핑용 커피머신 하나면 됩니다. 진심으로, 언제 어디서든, 내가 가는 곳을 카페로 만들어줘요.

 

 

스타레소 디자인을 칭찬할 점은, 이렇게 뾰족한 샤워스크린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캡슐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구멍이 뚫립니다. 이는, 스타레소 구버전에서는 없던 디자인으로, 이번에 추가가 되었어요! 뾰족한 스틸이 추가되어서 캡슐에도 최적화가 된거죠.

 

 

스타레소의 강점 2 - 강력한 압력

맛있는 커피를 내리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이 바로 강한 "압력"인데요, 대형 커피 머신이 사용하는 압력인 15-20bar의 압력을 전기나 배터리 없이 펌핑 하나만으로 낼 수 있는것어 말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카페에서 먹는 듯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는것이 스타레소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강한 압력을 제공하는데 손쉽게 펌핑 몇번이면 가능하다니, 캠핑용 커피머신 치고는 기능이 좀 너무 우수한 게 아닐까 생각이 들정도에요. 우수한 압력 덕분에 아래처럼 아메리카노는 물론이고, 우유를 사용한 아이스 라떼도 손쉽게 내릴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스라떼 타먹는걸 좋아하는데, 캠핑할 때 아이스라떼 한잔하는거 이제 물마시는 것처럼 너무 자연스럽고 쉬워져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아! 또한가지 꿀팁은, 압력이 강하기 때문에 펌핑 노즐 끝에 우유를 넣고 펌핑질을 하면 우유 거품도 별도로 만들수 있어서 거품라떼를 즐길 수 있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ㅣ스타레소의 강점 3 - 쉬운 세척

캠핑용 커피머신 스타레소는 작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분리도 굉장히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세척이 전혀 어렵지 않아요. 모든 부품이 쉽게 분리되니까 청소하기 너무 쉬워서 위생적인 휴대용 커피 메이커죠. 부피가 크거나 긴 커피 메이커를 씻으려면 바닥에 늘러 붙거나 말라 비틀어진 커피를 제거하려고 손 끝까지 써야하는데, 스타레소는 분리가 위처럼 너무 쉽게 되고 또 사이즈도 작으니까 세척도 흐르는 물에 그냥 닦아주면 끝입니다. 이게 좋은 점이 뭐냐면, 캠핑 갔을 때 설거지하는 곳이 없는 곳도 많잖아요? 그럴 때 그냥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깔끔히 세척이 돼요. 진정으로 완벽한 캠핑용 커피머신, 맞죠?

 

 

작지만 좋은 퀄리티의 재질

스타레소는 휴대용 커피 메이커로서는 최고의 재질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커피 메이커 부품 중 핵심부분인 펌프가 티타늄 소재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정말 미쳤다고 하네요 ㅋㅋ 소재가 단단하고 내구성 좋은 소재여서 오래 사용하는 것을 물론이며 펌프가 뻑뻑해지는 현상도 개선했다니, 이번 스타레소 더욱더 기대해볼만 하겠네요.

 

 

 

 

 

ㅣ스타레소 미니 총정리

1. 한손에 쥘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 = 휴대용 커피 메이커 / 캠핑용 커피머신

2. 전기 no, 배터리 no! 그냥 펌.핑. 으로 에스프레소 추출! (대형 커피 머신 압력)

3. 다양한 커피 캡슐 사용 가능!

4. 분리/조립이 쉬워 세척도 easy, 캠핑시 매우 용이

 

스타레소에 더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참고하세요!

 

 

 

스타레소 미니 구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