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제품 리뷰/커피

집에서 3분만에 카페라떼 만들기 (우유거품)

라이프에볼루션 2020. 10. 13. 02:56

카페라떼 만들기

카페라떼

 

이 포스팅은,  비싼 커피 머신 없이 우유 거품 만들어서,카페라떼 만들기 를 제공합니다!

물론, 가정에 커피 머신 있어도 카페라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페라떼 란? 카푸치노랑 뭐가 다르지?

카페라떼 는 에스프레소에 스팀 밀크 (거품 밀크) 를 첨가하여 마시는 커피로,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색인 커피입니다. 스팀 밀크와 에스프레소가 섞여 있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샷 하나를 마시는 것 보다는 훨씬 더 위에 무리를 덜 준다고 해서, 아침 공복에 먹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저도, 아침에 비몽사몽 일 때 항상 잠을 깨려고 카페라떼 만들기 해서 마시는데요, 집에서 카페라떼 만들기 를 어떻게 하는 지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지 생각보다 에스프레소 샷이나 아메리카노를 많이 마시더라구요. 

 

 

 

제가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비싼 커피 머신 없이 우유 거품 만들어서, 카페라떼 만들기 방법을 이 포스팅에서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우유 거품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서 에스프레소와 섞어 마시는 카푸치노 만들기 또한 가능하니 활용해보시구요.

 

 

 

 

 

카페라떼 레시피(recipe)

카페라떼 = 에스프레소 35cc (1샷) + 스팀 밀크 210 ml + 거품 25ml

 

카푸치노 = 에스프레소 35cc (1샷) + 스팀밀크 110ml + 거품 65ml +계피 가루 (선택)

 

 

우선, 카푸치노와 카페라떼 만들기 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우유 거품 이에요. 스팀밀크 양의 차이도 있지만, 거품의 양 에 따라서 카페라떼 와 카푸치노가 결정되거든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 하나씩은 있기 때문에, 스팀 밀크 기능이 있어서 스팀밀크는 문제 없을텐데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우유 거품에서도 쉽게 낼 수 있는 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더 꿀팁! 집에 비싼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없어도 간단하고 휴대하기 좋은 휴대용 커피메이커 만 있어도 카페라떼 만들기 가 가능하니깐 비용 및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다고 좌절 No!

 

 

 

 

카페라떼 만들기 순서 1. 에스프레소 커피 1샷 내리기

뭐니뭐니 해도, 카페라떼 만들기 첫번째는 에스프레소 1샷을 내리는 거겠죠. 되도록이면 한 샷, 딱 35cc를 맞춰서 내려주세요. 집에서 가정용 커피메이커 로 쉽게 내릴 수도 있구요,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10만원보다 저렴한 버전의 커피메이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페라떼 만들기 - 에스프레소 내리기

 

저도 비싼 커피 메이커는 부담스러워서 손바닥 크기의 아담하지만 가성비 좋은 휴대용 커피머신을 사용한답니다! (쪼끄만 녀석인데 거품까지 낼 수 있어요)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남겨둘게요 참고하세요.

 

가성비 갓, "우유 거품"까지 내주는 휴대용 커피 머신 글

 

 

 

 

카페라떼 만들기 순서 2. 우유 데우기

카페라떼 만들기 두번째 순서는 우유를 따듯하게 데워주는 겁니다. 가정용 커피 머신 없어도 전자렌지에 적당하게 데워줘서 따뜻하게 만들어주면 돼요. 사실, 가정에 커피머신이 있다면 아래 그림처럼 스팀노즐을 이용해 커피를 따뜻하게 데워주는 동시에 거품도 낼 수 있어서 편리하긴 한데요, 우리는 비싼 커피 메이커 없이 카페라떼 만들기 가 목표이니까 그냥 쿨하게 우유 데워주세요~

 

 

카레라떼 만들기 - 우유 거품

 

 

 

 

 

카페라떼 만들기 순서 3. 우유 거품 만들기

카페라떼 만들기 세번째 순서는 드디어, 우유거품을 만드는거에요. 필요한 준비물은 바로 제가 앞에서 추천드린 가성비 좋은 휴대용 커피메이커입니다. 혹시 지나치셨다면 여기에 관련 정보를 남겨놓았으니 글 보시고 오세용~

 

 

그런데, 제가 추천드린 제품이 왜 필요하냐구요? 음, 아래를 보세요. 일반 거품 만들어주는 기계로 우유거품을 내려면 시간이 꽤걸립니다.제가 10배로 재생해서 그렇지, 저렇게 거품 내려면 한동안 기계 잡고 있어야해요. 불편하죠.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용 커피머신의 부품 일부를 사용하면 아래처럼 펌핑 10번정도면 저렇게 거품이 확~ 올라오거든요. 보이시나요? 다른 우유 거품 만들어주는 기계보다 훨씬 더 빠르게 거품 만들어주고, 거품 뿐만 아니라 커피도 만들어주는 기계이니까 커피머신 따로, 거품 만들어주는 기계 따로 구매할필요가 없어서 저는 이용하고 있어요. 여튼, 카페라떼 만들기 의 핵심인 거품 내기, 펌핑을 한 10번정도만 해주면 돼요!

 

 

 

 

펌핑 횟수만 조절하시면 거품의 양을 달리할 수 있으니, 카페라떼 만들고 싶으시면 적당하게 거품을 내시고, 카푸치노를 마시고 싶다면 좀 더 거품을 내주세요~

 

 

 

카페라떼 만들기 순서 4. 에스프레소와 거품 우유 섞어주기

집에서 비싼 커피머신 없이 카페라떼 만들기 마지막 순서는, 에스프레소와 거품 우유를 섞어주는 것이에요. 취향에 따라 시나몬 가루를 넣어주면 카푸치노가 되구요~ 

 

 

카페라떼 만들기

 

 

 

지금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비싼 커피 메이커 없이, 카페라떼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중간에 소개해드린 휴대용 커피 메이커 이외에 다른 가성비 좋은 커피메이커들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격"들을 아래 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좋은 판단하시길 바랄게요!

 

 

휴대용 커피 메이커 브랜드 & 가격 비교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