윅스 (Wix) 홈페이지 만들기 강의

윅스 홈페이지 강의 - 앵커 추가/삭제 클릭 1번만에 하기

라이프에볼루션 2020. 11. 8. 17:40

 

 

 

 

윅스 로 홈페이지 제작할 때 1페이지에서부터 여러페이지까지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는데요, 1페이지 짜리 홈페이지는 보통 가동성을 위해 앵커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wix 에서 앵커 기능은 무슨 기능을 수행하는 것일까요? 윅스 를 이용해 앵커 기능 추가/삭제, 1분만에 해보죠.

 

 

이 포스팅은 이런분께 추천합니다.

1. 윅스 에서 앵커 기능 추가, 삭제 하기 (클릭 2번만에)

2. 윅스 로 게시판 만들고 싶으신분

 

 

 

 

ㅣ 윅스, 앵커 기능이란?

 

윅스 에서 앵커란, 사이트 안에서 어느 위치 또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클릭만 하면 이동하게 해주는 도구 입니다. 예를들면, 1페이지 홈페이지에서 "후기" 게시판을 누르면 후기 게시판으로 스크롤이 저절로 아래로 내려가는 등의 기능이 바로 윅스 앵커 기능입니다.

 

 

 

 

 

ㅣ 앵커 기능 추가 하는 법

앵커 기능을 추가시키려면 wix 홈페이지에 들어가 아무 템플릿이나 선택한 후 앵커기능을 넣고 싶은 부분을 클릭 합니다. 그다음, 아래 그림처럼 스크린 왼쪽에 +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섹션이 나오는데 그 중 "기타" 부분을 클릭하구요, 그다음에 "앵커" 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그림처럼 해적선에서나 볼 수 있는 앵커가 나타나는데요 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해당 위치에 앵커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앵커 효과"를 주지 않았으니, 어떤 것을 클릭했을 때에 해당 위치로 이동할 지는 아직 설정해주지 않았죠. 그럼 이제, 앵커 효과를 줘볼게요.  

 

 

 

 

 

예를들어, 윅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카테고리 중에 Product 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리고, 이 "Product" 를 클릭했을 때 우리가 앵커로 해준 위치로 이동하기를 원한다고 가정할게요. 즉, Product 클릭 = 앵커 위치로 이동. 어떻게 할까요?

 

 

 

아래 그림처럼, 스크린 좌측에 메뉴 중 "메뉴 및 페이지"라는 것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Home, product 등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Product 옆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을 눌러줍니다. 이 상태에서 "링크변경" 을 클릭!

 

 

 

 

그렇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웹주소, 앵커, 페이지 상단 하단, 문서 등 여러 기능과 링크를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앵커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어떤 앵커와 연결시켜줄 지 결정을 할 때입니다. 우리는 전에 설정했던 "앵커 1"과 연결을 해주고 싶기 때문에 앵커1을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러면, 이제 앞으로 "product" 클릭시 앵커를 추가한 위치로 스크롤이 저절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 기능은 윅스 에서 자주쓰는 기는 중 하나로, 특히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은 화면이 작기 때문에 스크롤을 PC에서보다 훨씬더 많이 내려줘야 원하는 페이지로 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wix 에서 앵커 기능을 추가한다면, 해당 메뉴 e.g., Prodcut 를 클릭하면 앵커 기능을 주었던 곳으로 스크롤이 저절로 내려가기 때문에 너무 편하죠. 어때요 간단하죠?

 

 

 

 

ㅣ 윅스 에서 앵커 기능 삭제하는 법

만약에 실수로 앵커 기능을 추가시켰다? 걱정하지 마세요. 바로 앵커 기능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Wix 는 특별한 웹사이트 개설 지식없이 홈펨이지를 만들어주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기능 삭제/추가는 클릭 한번으로 다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윅스 홈페이지 내에서 빨간색 표시된 곳 "product"를 클릭해줍니다. 이 때, 이미 앵커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왼쪽에는 해적선 앵커 모양이 보일겁니다. 즉, 앵커기능이 추가됐다는 의미죠. 이제 우리는 이걸 삭제하기만 하면되는겁니다. 어떻게? delete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끝! 너무쉽죠?

 

 

 

 

자, 윅스 홈페이지 만들기, 참 직관적이고 쉽죠? 앵커기능도 1분만에 추가할 수 있으니 모바일 최적화 홈페이지 만드는 데 너무 편한것 같아요. 이뿐만 아니라, 윅스 게시판도 3분만에 만들수있습니다. 이에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lifevolution.tistory.com/15

 

윅스 홈페이지 강좌 - 1분 만에 게시판 만들기

이 포스팅에는 윅스 홈페이지 만들기 중 "게시판" 만드는 법을 제공합니다. 설명, 사진을 보고 따라만 해도 1분만에 윅스 게시판 을 만들 수 있으니 잘 보시고 따라오세요! ㅣ윅스 자체 홈페이지

lifevolution.tistory.com

lifevolution.tistory.com/95

 

윅스 홈페이지 만들기 - 1분만에 신청서 만드는 방법

오늘은 윅스 홈페이지 무료로 만들기 강의 3번째 시간으로 클릭 1번으로 "신청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3분만 집중하시면 마스터하실 수 있게 우리엄마도 할수있을만큼 쉽게 설명해드리겠

lifevolution.tistory.com